여권의 유효기간이 6개월 미만으로 남았다는 문자 알림을 받아서 여권을 재발급해 보았습니다. 여권 재발급 신청은 정부24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여권 재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규격에 맞추어 여권사진을 업로드해야 하는데, 오늘은 셀프 사진 촬영 후 뒷배경을 하얗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https://remove.bg 를 이용하는 방법
remove.bg 사이트로 들어가서 찍어놓은 셀피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사진을 업로드하면 뒷배경이 날아간 사진을 보여주고 다운로드 버튼이 두개 생깁니다. 위에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가로 433 세로 577 사이즈로 변경된 사진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며 무료로 언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밑에 하얀색 HD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원래의 풀 이미지 크기의 배경이 날아간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최초 한 번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유료입니다.
변경된 이미지는 png파일로 다운로드 되고 알씨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jpg 파일로 변경하면 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배경이 하얗게 날아간 사진으로 바뀌었습니다.
두번째, https://www.adobe.com/kr/express 를 이용하는 방법(어도비 익스프레스)
https://www.adobe.com/kr/express 로 가서 왼쪽 상단의 '기능'에서 '배경 제거'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사진 업로드 하기'를 누릅니다.
배경을 하얗게 날릴 사진을 드래그하여 가지고 옵니다.
배경이 하얗게 날아간 사진을 보여주고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이 생깁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가 다운로드됩니다. 단, 로그인을 해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간편하게 구글 계정으로 등록 후 로그인했습니다. 어도비익스프레스가 좋은 점은 remove.bg 사이트와는 달리 풀사이즈의 배경이 하얗게 날아간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remove.bg는 첫 1회만 무료이고 그다음부터는 유료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는 png파일로 다운로드되며 알씨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jpg 파일로 변경하면 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배경이 하얗게 날아간 사진으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풀사이즈 다운로드가 무료인 어도비익스프레스가 더 마음에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