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으로도 이너로도 입을 수 있는 활용도 좋은 풀집업 가디건이 갖고 싶어서 이래저래 검색을 해보았는데, 패션 커뮤니티에서 추천하는 제품은 거의 20만원돈으로(인X더로우) 개인적으로 조금 과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제품을 찾다가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도 괜찮은 가디건을 찾게 되어 구입해 보았습니다.
'엔드로우'라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구입했으며 가격은 47,000원. 22 F/W신상품 이며 국내에서 제작되었습니다. 그레이, 연베이지, 진베이지, 차콜, 딥그린, 블랙 총 6가지 색상이 있으며 사이즈는 M(100), L(105)가 있습니다. 사진의 제품 색상은 연베이지입니다.
메리노울이 혼용되어 입었을 때 촉감이 부드럽고 따뜻하며 너무 헤비하게 두껍지않아서 이너로 입기에도 무리가 없이 적당합니다.
제품 설명에는 독일산 프리미엄 니트 편직기인 STOLL편직기로 옷을 만들어서 내구성이 좋다고 말하고 있는데, 확실히 제품을 실제로 받아보니 싸 보이거나 대충 만들었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일주일 동안 주구장창 입은 후 찍은 사진이라서 새 옷 같지는 않네요. 구입한 색상은 연베이지이고 사이즈는 M(100)입니다.
제품 설명에는 루즈핏, 오버핏이라고 나와있는데 실제 입어보니 스탠다드 핏에 가깝습니다. 30대 극후반 아재가 입기에는 오버핏은 코디도 어렵고 이너로 입기에는 부담스러운데..스탠다드 핏이 나오니 오히려 좋습니다. 카라도 너무 길지 않은 적당한 하프넥 길이라서 무난무난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주머니는 없으며 지퍼는 2way방식 입니다.
171cm 76kg이며 M(100) 사이즈를 입었습니다. 확실히 오버핏으로 나온 제품은 아닌 거 같습니다. 팔기장은 조금 길어서 한단 접었습니다.
외투가 어두운 컬러만 있어서 이너로 입을 가디건은 밝은 연베이지 색상을 선택했는데 베이지톤이라서 따뜻해 보이고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