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방콕에서 알엔비R&B 라이브음악을 들을 수 있는 라이브뮤직바 Soul Groove Bar

by 최팍 2024. 10. 1.
반응형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월요일 방콕 저녁.. 오늘은 어디를 가볼까 생각하던중 비도오고하니 덜 시끄러운 음악과 함께 맥주 한잔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bangkok mojo bar를 가려고 했는데 월요일은 영업을 안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구글을 검색하던중 카오산 근처에 월요일에 알엔비음악 라이브공연을 하는 SoulGroove Bar라는 곳을 알게 되었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비오는 방콕 왕궁soul groove bar-공연일정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습니다.

인스타에서 찾아보니 월요일에 저녁9:30~11:30까지 Rhythem and Bears라는 그룹이 R&B공연을 한다고해서 숙소에서 저녁식사 후 8시반쯤 출발했다.

 

soul groove bar는 카오산쪽에 위치해 있다.(구글맵에 검색해보면 위치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는길에 택시안에서 보는 비오는날의 왕궁이 참 운치있었다.

 

월요일에는 R&B, 화요일에는 Jazz, 수요일에는 Rock, 목요일에는 Fushion, 금요일에는 Soul, 토요일에는 Pop, 일요일에는 Blues 공연이 있다고한다. 

 

 

 

soul groove bar-무대soul groove bar-바텐더
soul groove bar 실내

9시반쯤 도착하니 비 오는 월요일이라서 그런가 손님이 한팀도 없었고 밴드도 없었다. 직원에게 물어보니 비가와서 밴드공연이 10시쯤 시작할 예정이라고 했다.

 

사람이 왜이렇게 없는지 궁금하여 직원에게 물어보니 가게가 생긴지 얼마 안 됐고 홍보가 부족하다고 한다. 그래서 요즘 구글맵에 리뷰를 적어주면 맥주한병을 공짜로 주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고 했다.

 

가게는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1층은 무대가 있어서 공간이 협소했다. 사람이 가득찬다면 다닥다닥 붙어서 앉게되어 좀 답답할 것 같다.

 

 

 

soul groove bar-치즈볼soul groove bar-조명
소울그루브-치즈볼과 아령같은 조명

1층 문앞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Leo맥주 한 병과 치즈볼 한 개를 주문했다. Leo맥주 한 병에 100바트, 치즈볼은 149바트. 치즈볼 맛있었다. 에까마이, 통로 지역과 비교하면 굉장히 저렴하다.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을 때 테이블위에 아령을 왜올려놨나 했는데 들어보니 조명이었다. 톡 치면 LED조명 색깔이 변한다.

 

 

 

soul groove bar-2층soul groove bar-2층soul groove bar-2층soul groove bar-2층
soul groove bar-2층

라이브공연 전, 직원에게 양해를 구하고 2층을 둘러보았다. 위층에서 라이브공연을 내려다볼 수 있는 자리가 있으며 단체석 테이블, 소파 등을 배치해 놓았다. 1층보다 확실히 여유 있는 공간이다.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이성과 데이트하기에 좋은 공간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soul groove bar-알엔비공연
soul groove bar-Rhythem and Bears

10시 조금 넘어서 드디어 Rhythem and Bears의 알엔비 공연이 시작되었다. 

 

손님이 나밖에 없는데도 공연을 열심히 해 주는 게 너무 감사했고 한편으로는 약간 부담도 됐다. 그래서 공연에 굉장히 집중했고 호응도 열심히 해주었다. 

 

보컬의 따뜻하면서 소울감있는 목소리가 좋았고 악기를 다루는 사람들의 실력도 좋았으며 선곡도 좋았다.

 

1시간 정도 공연이 진행되는 중 다행히도 푸차이한명과 백형 한명이 들어왔다. 가게밖의 외부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알엔비 음악에 이끌려서 들어온듯 싶다.

 

 

 

Rhythem and Bears의 if i ain't got you

보컬여성분이 신청곡 받는다고하여 엘리샤키스의 if i ain't got you를 신청했다. 열심히 불러주셔서 너무 고마웠다.

 

이렇게 1시간 반 정도 알엔비 음악을 맥주와 함께 감상했는데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비오는날 알엔비공연을 들으니 더더욱 좋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