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방콕에서 PCR검사 받기(Feat. Bangkok Genome Center)

by 최팍 2021. 12. 23.
반응형

 

[코시국 방콕 여행]

 

방콕 여행을 한 후 한국으로 귀국을 하려면 귀국행 비행기 이륙 72시간 이내에 검사한 PCR 검사 음성 확인서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21일 오후 11시 30분 출국이라서 전날인 20일 오전 10시 반에 게놈센터에 도착하여 검사를 받았습니다. 오전 11시 전에 검사를 받아야 당일 오후 5시 이후로 결과를 받을 수 있다고 하여 부랴부랴 준비를 하고 나가서 다행히 턱걸이로 검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검사비는 2000바트 현금으로 결제하였고 사전 예약 없이 그냥 가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방콕-게놈센터-가는법-사진
방콕-게놈센터-가는법

위치는 파야타이(Phaya Thai) 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있으며 흰색 건물 안 5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번 출구로 나오셔서 담을 따라 직진하시면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건물 현관은 주차장 쪽 구석에 있어서 찾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저는 건물 마당에 상주하고 계시는 경비분께 "방콕 게놈 쎈떠~"라고 말하니 손짓으로 방향을 알려 주셨습니다.

 

 

 

 

방콕-게놈센터-입구-사진
방콕-게놈센터-입구

 센터 입구입니다. 우선은 먼저 접수를 하고 결제를 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PCR검사전-작성지-사진
PCR검사전-작성지

입구 옆 탁자에 작성지가 놓여 있으며 먼저 작성하시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이름, 전화번호, 검사받는 시간, 검사 종류, 결과지를 받을 방법 선택(라인 or 이메일), 숙소 종류 등등에 기입하시면 됩니다. 'fit to fly'와 'medical cert'는 500바트가 추가되는데 필요 없으며 그냥 영문 버전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방콕-게놈센터-접수-대기중-사진
접수-대기중

오전 10시 40분경이었는데 앞에 3분 대기 중이었습니다. 한국분들은 보이지 않았고 모두 태국분들이었습니다. 

 

접수받으시는 태국 분도 친절했고 방역복을 입으신 검사해주시는 분도 친절하고 검사 잘해주셨습니다. 영어도 잘하셨고요. 결과는 당일 오후 5시 40분에 이메일로 받을 수 있었고 숙소 데스크에 부탁하여 출력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