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시국 방콕 여행]
방콕에서 만난 케이팝, 케이 드라마를 좋아하는 현지인 친구와 어디를 갈까 물색 중(코리아타운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아 제외) somaek31이라는 펍? 바? 클럽?을 찾게 되어 가 보았다. 네온이 번쩍번쩍한 게 나름 분위기가 괜찮아서(단, 젊은 친구들만 좋아할 것 같다.)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구글맵에 'somaek31'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으며 위치는 아속역 소이카우보이 뒤쪽에 위치하고 있다. 나는 볼트를 이용하여 택시를 불러 갔다.
케이팝이 쉴세없이 흘러나와서 편하게 대화하기는 힘들다. 내부는 현란한 조명과 네온으로 힙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DJ 부스가 있어서 클럽 같기도 하다.
네온으로 가득채운 벽면. 이 가게의 포토존인 것 같다.
다른 쪽 벽면은 빈 소주병을 이용하여 인테리어를 해 놓았다.
방문한 날은 평일이어서 손님이 별로 없었다. 금, 토 주말은 사람들로 꽉 찬다고 하며 2층도 개방한다고 한다. 주 고객층은 케이팝을 좋아하는 어린 현지인 대학생 같았다.
주류는 소주, 맥주, 칵티일, 위스키를 판매하고 있고 안주는 한식이 주를 이룬다.
구글맵에서 예약하기를 누르면 라인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매니저와 대화도 할 수 있다.(영어로 소통) 나는 사전에 궁금한 점을 물어보았으며 친절하고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라인 친구추가를 하면 파티가 있을 때 이렇게 라인으로 사전에 알려주기도 한다. 이 크리스마스 파티 공지 전에도 주말에 여러 파티 정보를 라인으로 보내 주었으며 dJ도 초청한다고 했던 걸로 봐서 파티는 클럽식으로 운영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본다.
댓글